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과 중도금 대출시 증명서 유효기간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
우선 지방세 납세 증명서는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 인증서로 로그인 해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지방세 납세증명서란 ? 발급일 현재 그 납세의무자가 징수유예 등을 제외하고는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이다. 중도금 대출시 지방세, 국세 납세 완납 증명서가 필요한데요, 국세완납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발급하고 지방세는 정부 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나의 주소 등을 입력한 후 신청 내용에 증명서 사용목적란에는 중도금 대출이니 대금수령으로, 대금 지급자는 은행으로 작성을 합니다.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니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.
중도금 실행 시 증명서의 유효기간이 중요한 가 봅니다. 저희는 6월말까지로 표기된 증명서를 제출했더니 7월로 찍힌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여 다시 제출하였습니다. 아마도 중도금 대출 실행일(7월언제..)의 달까지의 납세 미납분을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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